2024년 4월 1일 월요일

샤오미의 전기차 시장 진출의 꿈과 전기차 SU7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복실의 도서관입니다.👀



샤오미의 전기차시장 진출 상황과 그 첫시작 SU7 전기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샤오미의 전기차 시장의 진출은 SU7의 출시전 3년전부터 계획했었습니다.

2022년 1월 당시 샤오미는 전기차(EV)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SU7'로 알려진 특정 모델은 없었습니다.





샤오미의 전기차시장 진출의 전략적 의도

스마트폰 및 기타 가전제품으로 주로 알려진 중국 기술 기업인 Xiaomi는 2021년 3월에 전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의사를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전자제품을 넘어 전기자동차시장에 까지 제품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성장하는 시장에 진출하려는 Xiaomi의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였습니다.




전기차시장 진출의 투자 및 파트너쉽 및 인력구조개편

Xiaomi는 향후 10년 동안 전기 자동차 제조에 약 1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자동차 설계, 제조 및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해 준비해왔습니다.





샤오미 CEO 레이쥔의 전기차 시장 진출의 강력한 의지

샤오미의 CEO이자 공동 창업자인 레이쥔(Lei Jun)이 회사의 전기 자동차 프로젝트를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이쥔은 샤오미를 중국 최대의 하이테크놀로지 기업 중 하나로 성장시킨 야심찬 비전을 가지고있는 성공적인 CEO로 유명합니다.






기존의 완성차 업체들과 스타트업 전기차 회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 

Xiaomi의 전기 자동차 시장 진출은 Tesla, NIO. BYD와 같은 기존 전기차 완성차 업체들및 독일(Volkswagen, BMW, Benz) 북미(General Motors(GM), Ford) 전통의 내연 자동차 완성차업체들이 전기차를 출시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 상황에서 중국 내수 업체 및 해외기업이 시장 점유율을 놓고 춘추전국시대와 같은 경쟁을 벌이는등 매우 치열한 상황입니다.









샤오미의 기술 통합프로세스로 시장을 공략하다

샤오미는 다른 기존의 완성차 업체들과 달리 자체 소프트웨어 개발, 인공 지능 및 그동안 생산해온 전자제품의 생산 노하우가 있는 전자제품 전문 회사입니다.샤오미의 전문지식을 고려할 때 자사의 전기 자동차는 첨단 기술과 스마트 연결의 통합 및 유기적인 프로세스 기능을 갖추고 앞으로 SU7을 시작으로 경쟁업체 제품과 차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까지 샤오미의 전기차시장 진출 과정과 시장의 상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제 이번에 출시한 샤오미의 첫 전기차 SU7의 스펙 및 성능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SU7 스펙

성능

힘            RWD 220kW(295마력)
토크         400Nm(295lb-ft)
제로백      5.3초
최대 속도  210km/h(130mph)



배터리

용량:          73.6kWh
배터리소재: 리튬이온 LFP 배터리(400V형)
주행거리:    668km
회생제동,히트펌프 기본 사양
충전타입: AC 충전(Type2), DC 충전(CCS Type)


4도어 세단, 5인승

플랫폼: 모데나

치수: 길이 4,997mm ∙ 너비 1,963 ∙ 높이 1,455mm

공기저항 계수: 0.195CD

휠베이스 3000mm(118.1인치)

무게 :비적재 시 1,980kg

서스펜션: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휠 사이즈: R19, ​​R20
후면 트렁크 용량: 517리터
전면 트렁크 용량: 105리터
토잉옵션 보유

디스플레이 스펙

센터 16.1인치 터치스크린
운전석 디스플레이 "7.1"
헤드업디스플레이 장착

편의사양

좌석 열선 및 통풍이 가능한 앞좌석
지붕 파노라마 글라스 선루프
주차 보조 장치,전방 및 후방 센서, 360 카메라, 후방 카메라,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

안전사양

에어백: 프론트, 사이드, 리어, 헤드 에어백 시스템
운전 보조 장치 LiDAR 1개, 3mmWave 레이더, 카메라 11개, 센서 12개. 전방/후방/측면 충돌 방지, 차선 센터링, 차선 변경 보조, 차선 이탈 경고,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모니터링을 통한 긴급 제동, 하이빔 보조, 사각지대 경고, 도어 열림 경고

자율주행: 자율주행 시스템


SU7의 스탠다드 모델의 가격은 4,010만원으로 동급 테슬라 모델3에 비해 600만원 
정도 저렴하다.

프로 모델은 표준 모델과 같은 최고 속도를 제공한다. 반면 항속 거리는 830킬로미터, 제로백은 5.7초이며 가격은 4,570만원이다. 맥스 모델은 항속 거리 800킬로미터, 최고 속도 시속 265킬로미터, 제로백 2.78초에 달하며 가격은약 5,560만원이다.



샤오미의 전기차 SU7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국 전기차들의 파상공세들이 무섭네요. 
대한민국의 자존심 현대자동차도 전기차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해 중국의 샤오미, BYD를 넘어서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복실의 도서관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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